맥파이 프로젝트 (Magpie Project) 소개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근거지를 둔 즉흥 아티스트 그룹으로 예술감독인 Katie Duck과 뮤지션 Alfredo Genovesi 로 구성되어 있다. 모던 댄스와 발레, 뉴 댄스를 아우르는 즉흥 공연을 선보이는 단체로 펑크, 전자와 컴퓨터 음악, 재즈, 락, 전통 웨스턴 등 다양한 음악을 공연에 접목한다. 현재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한 즉흥 워크숍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대표적으로 매년 여름 암스테르담 올겔파크(OrgelPark) 에서 이루어지는 5주간 집중 프로그램이 유명하다.
아티스트 소개
케이티 덕 (Katie Duck)_ 무용수, 안무가, 교수
이태리, 영국, 네덜란드 즉흥춤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음악과 텍스트, 무용 예술가들과 함께 즉흥작업을 주로 하며, 1995년 음악가들과 무용수들의 즉흥공연단체 맥파이(Magpie)를 창단 현 네덜란드에서 Magpie project 단체 예술감독이다. 암스테르담 AHK 대학 SNDO 창작과 에서 강의한다.
알프레도 제노비시 (Alfredo Genovesi)_ 음악가, 사운드 엔지니어 아티스트
2002년 이후부터 무용공연에 사용되는 즉흥음악 작업에 참여하고 있다. 현재 암스테르담 MUSIC / DANCE 301과 WONDERLAND의 음악감독
워크숍 소개
창작에 있어 즉흥을 매우 세분화된 시선으로 다루며 공간과 움직임을 이해하고 움직임과 생각, 생각과 움직임의 조화를 실질적으로 경험하게 한다. 신경과학에 기반하는 독특한 교습법을 선보이며 생각과 지각능력을 다루는 다양한 방법을 제시한다.
수업내용
1. 즉흥 컴포지션 (Improvisation Composition)
2. 컨택 즉흥 (Contact Improvisation)
3. 그룹 즉흥 (Group Improvisation) 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