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S 2013년 9월의 차상원 탄츠인
차상원 회원님게..
1. 서울탄츠스테이션이란?
서울탄츠스이션은 댄서들이 쉬어가는 휴식공간이라고 생각합니다. 편하게 쉴 수 있는 의미가 아니라 댄서들에게 열정적으로 춤출 수 있는 공간과 보다 나은 배움의 시간이 휴식공간이자 휴식이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합니다. 전공자나 비전공자 누구나 춤에 대한 열정이 가득한 공간, 그리고 여러 장르가 있지만 장르 구분 없이 춤! 하나로 소통되는 서울탄츠스테이션은 모두가 열정을 가질 수 있고 꿈을 펼칠 수 있는 곳입니다.
2. 좋아하는 수업은?
Modern. Ballet, Improvisation, House Dance 등의 수업을 좋아합니다.
3. 수업 중에 어떤 것을 배우시나요?
모던수업과 발레수업 때는 기본기를 배웁니다. 춤을 추기위해 기본을 만들어가는 과정은 공부처럼 머리가 아닌 몸으로 습득하기 때문에 장기적인 시간과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습득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무용을 오래하지 않았지만 어린 시절부터 대학교까지 운동선수생활을 해온 저의 경험을 바탕으로 말씀드릴 수 있는 개인적인 견해 입니다. 몸으로 받아드려지는 기본기는 고쳐지기 힘들기 때문에 올바른 기본과 자세 그리고 스트레칭을 신경 써서 배우고 있습니다. 좋은 선생님들께서 올바른 지도를 해주셔서 정말 유익한 수업을 받으며 트레이닝 하고 있습니다.
즉흥 수업 때는 댄서들이 춤을 만들어 내거나 내면의 순수한 움직임을 끌어낼 수 있는 트레이닝을 받고 있습니다. 창의적이고 개성 있는 자기 자신만의 스타일을 찾아갈 수 있는 그야말로 정말 춤추는 방법을 배우고 있습니다.
4. 배운 수업 중에 추천하고 싶은 수업은?
미나유교수님의 improvisation수업을 추천합니다.
즉흥수업은 정말 많은 걸 느끼게 해주는 시간입니다. 항상 새롭고 댄서들에게 정말 필요한 수업을 진행하시면서 자기 자신을 많이 돌아 볼 수 있고 부족했던 점이나 몰랐던 자기 자신을 모습도 찾아볼 수 있는 수업니다. 서로 소통 할 수 있고 서로 보고 배울 수 있으며 많은걸 반성할 수 있는 수업입니다. 전공자 비전공자 남녀노소 불문하고 미나유교수님의 improvisation수업을 추천합니다.
5. 탄츠인으로서 하고 싶은 말!
서울탄츠스테이션의 모든 분들 항상 여러 자리를 지키시면서 열심히 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회원님들은 항상 더위보다 더 뜨거운 열정으로 열심히해주세요.^^ 선생님들께서도 회원님들의 열정만큼이나 관심을 가지고 더욱 유익한 수업을 기대하겠습니다. 그리고 운영진분들 너무 고생하시는 것 같으세요. 더욱 더 서울탄츠스테이션의 발전을 위해 힘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모두들 막바지 여름 건강 조심하시고 뜨거운 날씨에도 서울탄츠스테이션으로 오셔서 땀 흘리며 무더위를 이겨보아요.^^ |